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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케겔운동] 케겔운동 방법
제목 [케겔운동] 케겔운동 방법
작성자 관리자 (ip:)
  • 작성일 2011-12-22 06:16: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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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조회수 4990
  • 평점 0점

....- 출산이나 호르몬 부족등의 원인으로 약해져 쳐진 골반 근육의 신축성 회복 및 질의 탄력 회복
......주요 목적이다.
....- 전기자극치료와 바이오피트백 요법도 결국 골반저근운동을 위한 보조수단이라고 할 수 있다.
....- 골반근육의 수축력이 단계를 거치면서 강화된다 . 동시에 탄력성이 높아진다 .
....- 운동의 요점은 항문과 질을 수축하면서 아랫배에는 힘을 주지 않도록 하는 것이다.

- 소변을 참을 때를 연상하며 질을 1초동안 수축했다가 긴장을 푸는 것을 반복한다.
- 5~10초동안 수축했다 긴장을 푸는 것을 반복한다.

- 질의 근육을 마치 질이 물을 빨아올리듯이 뒤에서 앞으로 수축하고
   다시 물을 내뱉듯이 풀어버린다.



1. 똑바로 누워 무릎을 세우고 손을 배 위에 놓는다.
     항문, 요도, 질을 오므리는 기분으로 하복부에 힘을 주고,
     1에서 5까지 세었다가 서서히 힘을 뺀다.
     빠르게 하복부에 힘주었다가 빼는 동작을 5회 반복 시행.

2. 다리를 뻗은 채로 똑바로 누워 손을 배 위에 얹고
     1번과 같은 동작을 시행한다.

3. 똑바로 누워 무릎을 세운다.
     골반근육을 수축한 후 허리를 될 수 있는 한 높이 쳐든다.
     어깨, 등, 엉덩이의 순서로 바닥에 내리면서 힘을 뺀다.
     이를 5회 반복 시행한다.

4. 다리를 어깨폭만큼 벌리고 서서 두손을 테이블 위에 놓는다.
     항문, 질, 요도의 순서로 하복부를 천천히 오므려
     1에서 5까지 세다가 힘을 뺀다.
     이를 5회 반복.




5. 똑바로 누워 무릎을 세운다.
     먼저 항문, 질, 요도를 오므리고, 앉은 자세를 취하면서
     1에서 5까지 숫자를 센다.
     근육을 오므린채로 천천히 원래 자세로 돌아가 힘을 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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